1:1 개인 맞춤 체질 병증의 장부상태의 치료

치료방향

치료방향 1

치료방향 1

미병을 치료한다. 건강장수를 추구합니다.

오늘날 현대의학이 눈부시게 발달해도 오히려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암 등 성인병 환자들이 늘어만 가고 있습니다. 이는 현대생활양식의 불건강성과 함께 의료분야에서 가벼운 병증상태일 때 잘 다스리지 못하여 내장 병변이 악화되기 때문입니다. 조기에 발견해도 적절한 치료를 하지 못하여 평생 병이 지속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본원은 가벼운 병증을 잘 다스려서 조기 치유하여 만성화, 고질화, 암증화 되는 것을 막고자 합니다.

참고
  1. 《건강장수의 길- 자연치유》
  2. 《나는 101세 현역의사 입니다》자료집

치료방향 2

치료방향 2

근치를 추구한다. 만성질환자의 버팀목이 됩니다.

만성적인 질환상태에 놓인 이유는 일부 의료행위가 근본적인 원인을 살피지 못한 채 대증요법으로 일관하기 때문입니다. 본원은 병인을 찾아 근치를 추구하여 만성질환, 난치성 질환을 호전, 치유하고자 노력합니다. 치유될 수 있는 질환은 치유되고, 낫지 못할 위중상태는 악화를 늦추고 생명력을 유지하는데 기여합니다.

참고
  1. 『한의학, 치료로 답하다』 (2014년)
  2. 『한의학의 진단과 치료이야기』 (2012년)
동의보감

"옛날 뛰어난 의원은 사람의 마음을 잘 다스려서 미리 병이 나지 않도록 하였는데, 지금의 의원은 사람의 병만 다스리고 사람의 마음을 다스릴 줄 모른다. 이것은 근본을 버리고 끝을 좇아 원천을 캐지 않고 지류만 찾는 것이니 병 낫기를 구하는 것은 어리석지 않는가!"

- 『동의 보감』 서문에서 -

치료방향 3

치료방향 3

정확성을 추구한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합니다.

병은 단지 바이러스나 세균, 운동부족이나 식생활 불량에서만 발생하지 않습니다. 특히 중증은 선천 유전인자, 이와 연관된 생활습관, 위해한 스트레스, 해결하지 못한 내면상처와 울분 등에 의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감기라 여겨도 감기가 아닌 경우가 있고, 암에서도 오류와 오차로 인해서 피해를 입을 수도 있습니다. 장부병증을 통해서 정확히 내장 상태를 파악하여 진실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합니다.

참고
  1. 『건강상태를 측정하는 생체검진법』(2012년)
  2. 『임상맥진강좌입문』(2007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