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개인 맞춤 체질 병증의 장부상태의 치료

자동차사고 후유증

자동차 사고로 인한 통증 치료

자동차 사고관련 이미지
자동차 사고는 초기치료가 중요합니다.

사고로 인한 통증은 바로 나타나지 않고 다음날 통증이 시작되거나 혹은 사고당시 약간의 통증이 다음날 더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 사고 당일에는 특별히 눈에 띄는 외상이 없기 때문에 그냥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초기에 대처하지 않으면 나중에 후유증이 오래 남거나 다른 질환으로 발전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사고후 최소 3일 혹은 7일, 2주까지는 안정상태를 취하면서 치료를 받는 것이 후유증을 남지않고 회복하는데 중요합니다.

자동차 사고관련 이미지
자동차 사고는 후유증이 오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고는 예상치 못한 상태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큰 충격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무방비 상태서 충격으로 몸이 크게 앞뒤로 흔들리면서 목과 허리 등 다양한 통증을 야기합니다. 이때 통증은 무리하게 활동하면서 생긴 근육통과는 달리 심부근육 및 인대까지 손상이 있는 통증이라 통증이 가볍더라고 쉽게 낫지 않고 또한 일상생활에서 무리하면 통증이 더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지속적인 치료와 관리가 필요합니다.

자동차 사고관련 이미지
심리적 충격을 동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고 후 심리적 불안감을 호소하시거나 몸의 떨림, 어지러움을 호소하시거나 심하게는 차경적소리를 듣거나, 차가 옆을 지나가는 것만 보아도 두통이나 가슴두근거림,심리적 불안, 초초감을 호소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최대한 안정을 취하면서 치료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자동차 사고관련 이미지
사람에 따라 같은 사고라도 증상은 각각 다르게 나타납니다.

같은 차안에서 있다 사고난 경우라도 어떤 사람은 가볍게 나타나고 어떤 사람에게는 통증이 심하게 나타나는 경우를 봅니다. 그것은 그 사람의 건강상태과 관련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디스크가 있는 사람에게는 가볍운 접촉사고로도 통증이 심하게 나타나고, 또한 장부가 건강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사고가 다른 사람에 비해 증상이나 통증이 더 심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고로 인한 통증 치료뿐 아니라 자신의 몸상태가 좋지 못한 곳도 파악하여 함께 치료하는 것이 빠른 회복의 지름길이라 말할수 있습니다.

자동차 사고 후유증 관리하기

  • 사고후 3일까지는 최대한 안정을 취합니다.

    처음 사고후 3일까지가 통증이 갈수록 심해질 수 있는 기간이므로, 최대한 안정을 취하면서 치료받는 것이 빠른 회복을 위한 지름길입니다.

  • 한자세로 오래 있지 않습니다.

    한자세로 오래 서있거나 앉아있으면 근긴장을 가중시켜 통증부위를 더 악화시킬 우려가 있습니다. 최소 2,30분마다 자세를 바꾸어 주기를 권장합니다.

  • 충분한 수면을 취합니다.

    저녁에 잠을 자면서 우리의 몸은 회복이 일어납니다. 특히 긴장된 근육은 저녁에 자면서 충분한 이완이 일어나면 심하게 긴장된 경우를 제외하고 다음날 회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식사는 좋은 음식을 규칙적으로 합니다.

    몸에 좋은 음식과 규칙적인 식사는 위장을 편안하게 해주고 위장의 편안함은 몸의 회복력를 더욱 좋아지게 합니다.

  • 매일 통증부위의 스트레칭을 합니다.

    통증부위의 스트레칭은 근육은 이완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단 통증을 일으키지 않는 범위내에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집안일이나 회사일을 무리하게 하지 않습니다.

    2주가 지났어도 통증이 회복되지 않았다면 속근육이나 인대가 아직 이완이 되지 않았다는 것이므로 통증이 약해졌다고 하여 무리하면 다시 통증이 심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통증이 완전히 없어질 때까지는 무리하지 않는게 빠른 회복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