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개인 맞춤 체질 병증의 장부상태의 치료

통증 질환

대상포진 후 신경통

대상포진 후 신경통은 대상포진 질환은 앓은 후 1개월이 지나도 통증이 지속되는 만성통증을 말합니다. 주로 60대 이후 환자분들이 발병하고 6개월이 지나도 통증이 계속 반복되는 경우가 많으며 당뇨병 환자나 면역기능저하자, 여성에게서 주로 많이 나타납니다.

원인관련 이미지
원인
대상포진은 수두를 앓은 사람의 몸에 남아 있는 바이러스(Varicellar-zoster virus)에 의해 피부에 심한 통증과 물집이 생기는 신경 질환입니다.
이러한 바이러스가 몸에 숨어 있다가 몸의 저항력이 약해지거나 심하게 피곤할 때 신경을 타고 나와 피부에 발진을 일으킵니다.
나이가 많고 면역력이 떨어진 환자에게서 대상포진 후 신경통이 잘 발생합니다.
증상관련 이미지
증상
대상포진은 초기에 얼굴이나 몸의 한쪽으로 신경을 따라 물집과 발진 그리고 신경통증이 극심하게 나타납니다.
약물 치료후 물집 및 발진이나 극심한 통증은 다소 나으나 시간이 지나도 통증이 지속되고 발진된 피부부위가 까맣게 탈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야간 통증이 심하여 수면장애를 호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으면 통증이 재발하기도 합니다.
한방치료관련 이미지
한방치료
대상포진으로 인한 신경통증의 완화를 위해 해당 신경분절 부위에 약침시술을 합니다.
오장육부의 균형을 맞추고 몸의 회복력을 키우기 위해 체질침 치료를 시술합니다.
약해진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후유증 치료와 재발방지를 위하여 한약을 처방합니다.